휴대폰 구매할때 절대 사면 안되는 매장
본문 바로가기
휴대폰꿀팁

휴대폰 구매할때 절대 사면 안되는 매장

by 쉽게알려주는남자 2023. 9.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쉽게 알려주는 남자 쉽알남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초반에 휴대폰을 사기당하지 않고 사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사기당하지 않게 어떤 휴대폰을 골라야 좋은지에 대해 방법을 안내드렸었습니다.

http://eeasypeasy.tistory.com/entry/휴대폰-사기-안 당하는 법

 

휴대폰 사기 안당하는법

기존에 남아 있던 스마트폰 할부금 다 털어 드립니다. 위약금? 전부다 내 드려요! 고객 : 저 개통 한지 얼마 안돼서 위약금이랑 할부금 많은데 그래도 가능한가요? 아 그럼요 전부다 지원 해드립

eeasypeasy.tistory.com

오늘은 걸러서 구매해야 되는 매장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휴대폰 구매할 때 절대 사면 안 되는 매장

 

1. 위생상태가 좋지 못한 매장

2. 말만 앞서는 매장

3. 호객행위가 심한 매장

4. 구매 내용에 대해 서류로 알려주지 않는 매장

 

위생상태가 좋지 못한 매장

사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지만 어떤 매장을 가도 위생상태가 좋지 못하다면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죠?

음식점이야 말할 것도 없고 휴대폰 가게도 일하는 사람의 마음가짐을 볼 수 있는 건 매장의 청결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매장의 청결에 따라서 일하는 사람의 마음가짐도 비추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의 기본을 지키는 것이야 말로 일의 시작이니 청결 상태가 불량한 매장은 거르시는 게 좋습니다.

(보통 매장에 커피나 차 종류를 구비해두는 곳이 많습니다 그런 곳의 청결 상태를 보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말만 앞서는 매장

통신일을 오래 하다 보니 별별 매장들을 다 겪어 봤습니다.

공짜폰으로 준다고 해놓고 할부를 다 넣고 3년 할부로 해놓은 매장부터 위약금 해준다고 하고 위약금도 지원 안 해주고 고객이 연락하기 전까진 지원금액도 주지 않는 매장도 있고 별별 매장들이 다 있습니다.(폰팔이라는 말이 여기서 나왔습니다)

저도 이 업종에 있지만 씁쓸하네요 일단 고객들한테 뭐든 다 해준다고 말로만 앞서는 매장은 무조건 거르세요 말만 앞세워서 뭐든 다 해준다고 하지만 받아 내기도 힘들뿐더러 기억 안 난다고 그냥 잡아떼면 받아낼 방법이 없습니다.

 

자기가 지역에서 가장 저렴하다.

근거 없는 자신감만 갖고 있는 매장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확하고 상세한 설명과 사후 관리까지 꼼꼼하게 챙겨 주는 매장을 찾으셔야 합니다.

말만 앞서는 매장은 피하세요

 

호객 행위가 심한 매장

일반 동네 매장에선 그렇지 않지만 큰 도시에 시내권에 나가보면 휴대폰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 친구들이 매장 앞에서 호객 행위를 하는 걸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젊은 사람들을 타깃으로 폰 뭐 쓰는지 1년 이상 썼으면 무조건 지원해 줄 테니 바꾸라고 손잡고 끌고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로써는 상상도 못 해본 영업 방식이다 보니 이렇게 해서 사람들이 살까?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꽤나 많은 고객님들이 그런 방식으로 들어가서 구매를 하시는 경우를 봤습니다.

재밌는 말과 그냥 다 지원해 준다는 공수표를 믿고 구매를 하셨는지 지원을 못 받은 건 덤입니다.

호객행위가 심한 매장은 제 경험상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호구 하나 물었다는 느낌이 강하고 직원들도 소모품 식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중에 가면 그 직원이 없어진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게 매장에 들어가서 구매만 잘하셨고 지원도 잘 받으셨다면 아무 문제없지만 호객이 심한 매장일수록 제대로 안 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서 구매하세요.

 

구매 내용에 대해서 서류로 알려주지 않는 매장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휴대폰을 구매할 때 보통은 약정 기간은 사용하셔야 하는데 2년이라는 시간은 꽤나 긴 시간입니다.

한 달에 한 번씩 꼬박꼬박 요금을 내야 하고 그중에서 결합이며 기기값 할인이며 챙겨야 될 것들이 굉장히 많은데 그런 내용들을 서류로 알려주지 않고 그냥 말로만 설명을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서류로 내용을 전달받으세요 언제 어떻게 요금제를 변경해야 되며 결합이나 제휴카드들은 언제 어떻게 해주기로 했는지 고객이 해야 되는 건지 매장에서 해주기로 했는지 이런 내용들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사람은 망각의 동물입니다.

판매자도 사람이고 구매자도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 내용에 대해서 까먹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꼭 글로 남겨서 챙길 수 있어야 합니다.

휴대폰 요금이 설명들은 것과 다르게 나오고 있어도 그 사실을 나중에 알았더라도 서류가 없다면 판매자에게 말을 해볼 수도 없겠죠? 그러니 꼭 서류로 받으셔야 하고 서류상으로 챙겨 주지 않는 매장은 거르시는 게 좋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간단하게 휴대폰 구매 시에 걸러야 될 매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내용들의 결론은 일을 제대로 하지않는 매장은 피하시라는 내용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돈되는 일만 찾아서 대충대충 진지하게 일하지 않는 매장들이 통신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을 욕먹게 만들고있거든요 요금도 비싼 휴대폰을 구매하는데 피해까지 받으면 안 되잖아요 남들이 폰 구매하면서 겪었던 무용담?을 내가 겪고 싶지 않다면 제가 올린 다른 글도 같이 참고하셔서 현명한 구매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