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판매사가 욕을 먹는이유(폰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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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휴대폰 판매사가 욕을 먹는이유(폰팔이)

by 쉽게알려주는남자 2024. 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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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쉽게 알려주는 남자 쉽알남입니다.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저는 11년째 통신일을 하고 있는 올해로 12년 차가 된 휴대폰 설계사입니다.

정말 많은 일들을 겪었고 사람들이 휴대폰 설계사에 대해서 안 좋은 인식을 갖고 있는 이유도 지금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당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건 모든 설계사들이 욕을 먹어선 안된다는 걸 확실히 말씀드리고 이 포스팅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사람들에게 대우받고 선망받는 직업은 아닙니다.

진입장벽도 낮고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는 직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설계사들이 했던 노력들이 일부 사람들에 의해서 비하되고 폄하되는 부분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럼 휴대폰 설계사들이 욕먹는 이유에 대해 제가 생각한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휴대폰 판매사들이 욕을 먹는 이유

휴대폰 판매사들이 욕을 먹는 이유를 생각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 성향상 남들에게 안 좋은 소리를 들으면서 뭔가 하는 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 사람들은 휴대폰 판매하는 사람들을 욕하지? 폰팔이라는 비하 하는 말까지 만들어서 욕을 하는데 이유가 뭘까?"

 

많은 생각 끝에 제가 내린 결론은 사실 휴대폰 판매사들도 욕먹을 일은 하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무슨 말인가 싶을 텐데요.

 

먼저 휴대폰 판매사에게 안 좋은 감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왜일까요? 왜 안 좋은 감정을 갖게 되었을까요?

 

저는 이 이유가 가격에 대한 비교 때문에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는 이 휴대폰을 이 가격에 샀는데 나는 저가격에 샀다 더 비싸게 샀네? 에이 나한테 사기 쳤네"

이런 이유가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휴대폰 판매 할 때는 진짜 저렴하게 주는 것처럼 이야기하더니 결국엔 아니었다.라는 배신감이 들어서 그런 거겠죠 하지만 이건 누구의 잘못도 아닙니다.

 

모든 상품들이 그렇듯이 내 요구를 100% 충족하는 상품이라는 건 존재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담도 마찬가지입니다. 판매자의 설명이 미흡했던 고객과 소통이 부족했건 뭔가 오류가 있어서 오해가 생겼을 수도 있고 판매자는 뺄 수 있는데 까지 빼줬는데도 다른 매장에 비해서 가격이 더 비쌌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중엔 진짜로 나쁜 일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고객이 잘 모르는 분야다 보니까 그 걸이용해서 본인의 이득만을 챙기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느 분야든 존재합니다.

전문가라고 해서 믿고 상담을 받았는데 알고 보니 사기였다 라는 내용은 흔하게 접하잖아요?

유독 통신 매장이 많아지고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더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eeasypeasy.tistory.com/entry/휴대폰-사기-안 당하는 법

 

휴대폰 사기 안당하는법

기존에 남아 있던 스마트폰 할부금 다 털어 드립니다. 위약금? 전부다 내 드려요! 고객 : 저 개통 한지 얼마 안돼서 위약금이랑 할부금 많은데 그래도 가능한가요? 아 그럼요 전부다 지원 해드립

eeasypeasy.tistory.com

휴대폰 사기를 경험하신 분이라면 제가 올려드린 포스팅을 한번 봐주시고 매장 고르는데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http://eeasypeasy.tistory.com/entry/휴대폰-사기-유형

 

휴대폰 사기 유형

오늘은 휴대폰 개통 시에 가장 많은 사기 유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본문 꼭 읽어 보시고 혹시라도 내가 이런 내용으로 개통한 적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드

eeasypeasy.tistory.com

몇몇 사기꾼들 때문에 통신전체가 욕먹는 일이 안타깝지만 이것도 다 감수해야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다른 사람이 한 일에 너무 감정이입해서 힘들어지지 않아야 됩니다.

내가 그렇게 하지 않고 나는 떳떳하게 내 일에 충실하면 알아주는 고객들도 분명히 있을 거고 단골손님들도 점점 늘어나서 고객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도 몇 번이나 이 주제에 대해서 다룰까 말까 하다가 글을 썼다가 지웠다가 했던 내용입니다.

제가 모든 통신 판매사를 대표하지도 제가 무조건 옳다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꽤 많은 시간을 일을 하고 이에 대해서 많이 고민해 본 사람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통신 종사자라면 꼭 한 번쯤은 해보았을 이런 고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싶었습니다.

결국 모든 영업은 100%라는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보험영업이든 상품세일즈든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서 다르게 생각하고 정답을 내리기 때문에 사람이 1000명이 있다면 1000가지의 정답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시고 내일은 휴대폰 사용법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쉽게 알려주는 남자 쉽알남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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